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7월 3주

by IBK.Bank.Official 2016. 7. 25.


‘자금이체·ATM출금’ 공인인증서 필요없는 ‘휙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이 i-ONE뱅크에서 비밀번호 6자리로 자금이체와 ATM출금이 가능한 ‘휙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휙 서비스’ 서비스는 비밀번호 만으로 송금이 가능하며, 휴대전화 번호만으로 간편하게 돈을 보낼 수 있고 수취인은 별도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아도 돈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에 카드나 통장 없이 ATM에서 현금 인출도 가능한데요, ‘i-ONE뱅크’에서 은행에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 본인 인증을 받은 후 6자리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간단한 절차로 서비스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권선주 IBK기업은행장, 육아휴직 복직직원과 소통의 시간 가져


권선주 IBK기업은행장은 15일 경기 용인시 기흥연수원에서 육아휴직에서 복직하는 직원 77명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권 행장은 직원들이 오랜만에 업무에 복귀하며 느끼는 불안감과 육아에 대한 걱정과 미안함을 이해한다며, 직장맘 선배로서 후배들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기업은행, 3800명 무기계약직 정규직 전환 추진


IBK기업은행이 3800여명에 달하는 무기계약직 직원의 정규직 전환을 추진, 무기계약직의 정규직 전환을 위해 노동조합과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합니다. 기업은행은 정규직과 준정규직(무기계약직), 2년제 계약직, 전문 계약직 등으로 나눠 채용하고 있으며 준정규직은 정규직과 마찬가지로 정년을 보장받지만, 임금이나 수당 등 보수에서 정규직과 차이가 있었습니다. 기업은행 노조 관계자는 “무기계약직의 정규직 전환은 노조가 꾸준히 제기했던 사안”이라며 “이번에 TF를 구성해 무기계약직의 정규직 전환 방안을 논의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국토부-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지원' 업무협약


국토교통부는 국토교통 분야 중소기업의 창업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IBK기업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합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토교통 분야 새싹기업 창업지원 및 유망 중소기업 발굴 △유망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 및 전문 컨설팅 제공 등이 주요 내용으로, 업무협약식에는 강호인 국토부 장관과 권선주 IBK기업은행장이 참석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