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IBK기업은행, 스마트금융 브랜드「IBK ONE」런칭!

by IBK.Bank.Official 2013. 8. 29.

IBK기업은행, 스마트금융 브랜드「IBK ONE」런칭!

 


 

  

 스마트뱅킹 3.0「IBK ONE뱅킹」을 시작으로 새로운 도약 
    말하는 뱅킹 등 「IBK ONE뱅킹」으로 스마트뱅킹 3.0 시대 개막
   「IBK ONE뱅킹」, 나만의 화면 구성 가능 및 말하는 뱅킹서비스 구현

 

IBK기업은행은 스마트금융을 대표하는 통합브랜드 「IBK ONE」과 B.I.를 공식 선포하고, 이와 함께 기존의 스마트뱅킹서비스를 대폭 업그레이드한 「IBK ONE뱅킹」을 선보였습니다.

 

26일 공식 런칭된 「IBK ONE」의 B.I.는 스마트금융 No.1 은행이라는 비전과 함께 스마트금융을 통한 고객이 ‘원’하는 금융생활과 고객의 성공을 상징합니다. 또한 브랜드 슬로건 “참! 좋은 스마트금융”은 편리하고, 똑똑하며,  안전하고, 따뜻한 나만의 스마트금융서비스로 오늘보다 나은 고객의 내일과 함께한다는 IBK의 의지와 약속을 담았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IBK ONE뱅킹」은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디자인(Service Design)개념을 도입하여, 뱅킹을 이용하는 사용자 경험을 한층 강화하는데 주력하였습니다.

 

따라서 획일적으로 제공되던 서비스 화면을 사용자가 임의로 화면 구성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하였고, 사용자의 이용정보를 기억하여 최근 사용한 메뉴는 바로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금융권 최초로 음성지원서비스(TTS)를 구현하여 장애인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사용자도 선택한 메뉴를 음성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IBK ONE뱅킹」은 이번 출시를 필두로 9월중 다국어(영어, 베트남어, 중국어, 인도네시아어) 버전도 선보일 예정이며, 9월말까지「IBK ONE」브랜드를 런칭 이벤트를 IBK모바일 웹사이트(mini.ibk.co.kr)과 페이스북을 통해 브랜드를 체험하고 친구에게 홍보하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댓글